마야 단축키 정리
(Instruction to maya 2015)
(2)
alt + B >> view 배경 이미지 바꾸기
window - setting / preferences - preferences
alt + LMB >> 오브젝트 회전
alt + CMB >> view 이동
alt + RMB >> view 확대, 축소
F >> 포커스
Space >> View 전환 (뷰 하나만 보기 <-> 4개 뷰보기)
빈공간에서 Space >> 핫박스(메뉴모음) 열기
(3)
ctrl + A >> Attribute Editor
(4)
file - set project
file - project window
(6)
4 >> wire frame
5 >> shading
6 >> hardware texturing
(7)
Q >> select
shift + 클릭 >> 연속선택
마퀴 + alt >> 선택영역이동
ctrl + 클릭 >> 선택해제
W >> move
E >> rotate
R >> scale
modify - freeze trasformation >> 지금 위치정보를 dafault로 함
(8)
RMB 클릭 - Box up - 콤포넌트 선택
F8 >> 콤포넌트 선택 모드 on/OFF
Modeling toolkit
(10)
outliner 에서 두 물체를 선택 후 (), P >> parent 설정
outliner 에서 CMB 누르면서 이동 >> 계층이동
shift + P >> parent 해제
ctrl + G >> 그룹만들기
(13)
<shelf>
메뉴에서 ctrl+shift 클릭 >> shelf 에 메뉴 넣기
스크립트에서 CMB 누르고 드래그 >> shelf 에 메뉴 넣기
(15)
view - image plane - import image
(17)
<Quad Draw>
Modify - make live
mesh tools - quad draw tool 또는 modeling tool kit
점(vertex)을 그리고 shift 클릭 면(face) 생성
ctrl + shift 클릭 >> face 삭제
ctrl >> edge 생성
shift >> relax
(18)
X >> 스냅
vertex 배열을 scale(R)fh 직선을 만들거나
snap(X) 로 직선을 만들 수 있다.
*retain component spacing 해제
ctrl + H >> 숨기기
*outliner 에서 shift + H >> 보이기
move tool 에서 normal 체크 >> vertex 를 물체 표면에서 이동
mesh - mirror geometry >> 미러
(19)
<edge>
edit mesh - extrude
- bridge
mesh - fill hole
mesh tools - insert edge loop tool
mesh tools - multi cut tool
(edge 선택)
ctrl + delete >> vertex 까지 다 지움
editmesh - merge component
G >> 직전에 한 명령을 반복
(20)
mesh tools - merge edge tool
- merge vertex tool
edit mesh - duplicate
mesh tools - insert edge loop tool
1, 2, 3 >> smooth
mesh tools - slide edge tool
(21)
mesh tools - crease tool (3: smooth 상태에서 씀)
(22)
create - CV curve tool
modify - center pivot
create - nurbs primitives - circle
ctrl + D >> duplicate
(24)
edit mesh - duplicate
edit mesh - extrude
edit mesh - bridge
normals - reverse
mesh - fill hole
display - polygons - face normal
*shell 만들기 : face 선택 > 모델링 toolkit > extrude
(25)
[animation] - create deformers - Lattice
edit - delete by type - history
edit mesh - extrude
(26)
modify - freeze trasformations
edit mesh - duplicate
(27)
edit mesh - bevel
(28)
"D" or "insert" >> pivot 기준 이동
Ctrl + G >> 그룹설정
edit - Duplicate special >> [instance]
(29)
normal - harden edge
modify - freeze trasformation
ctrl + D >> duplicate
edit - duplicate special
mesh - combine
edit - delete by type - history
[animation] - create deformers - Nonlinear - B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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