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Blender  2.7 단축키 (From Your firat day in blender)


1.
CMB = VIEW 회전
shift + CMB = VIEW 이동
휠 = 줌인
    ctrl + 휠 = view 좌우이동
    shift + 휠 = view 상하이동

RMB 클릭 + 무브 = 오브젝트를 이동시키기
                   >>LMB 확정
                   >>RMB 원래대로 돌림

TAB = back and forward
A = select and deselect all

tools - loop cut and slide  (ctrl+R)

ctrl + alt + Q = 4개 view로 보기


RMB = 오브젝트 선택
ctrl + LMB = 오브젝트 선택 라소툴


s = scale
g = move
r = rotate


ctrl + 마우스이동 : 스냅 이동

e = extrude
alt + e = extrude option

k = knife (선을 긋고 엔터로 확정)


4.

face 선택후
Ctrf + F  : face tool 메뉴가 뜬다.
  Inset faces (I)
  Extrude - region(vertex normal) (alt+e)
delete - face

오른쪽 툴의 [렌치표시]
   add modifier - mirror
   add modifier - subdivision surface

5.
(I)Inset faces
(E)Extrude
Extrude - region(vertex normal) (alt+e)
(ctrl+R) : loop cut and slide


6.

(I)Inset faces

(E)Extrude

g = move

(ctrl+R) : loop cut and slide

Extrude - Region(Vertex Normals)

       >>> 육면체에서 4면을 밖으로 extrude할때


7.

Add modifier - Subdivision surface

       >>> 모델을 부드럽게 하기

(ctrl+R) : loop cut and slide

(I)Inset faces


8.

Add modifier - Mirror

    Create-Empty

    Mirror Object


9.

shift+C  기준점을 원점으로 하기

empty-empty   >>> mirror 에서 mirror object 로 사용

k = knife (선을 긋고 엔터로 확정)

(ctrl+R) : loop cut and slide

Shift + D = duplicate

Ctrl + J = Join.  하나의 오브젝트로 합치기

Add modifier - Subdivision surface

       >>> 모델을 부드럽게 하기


10.

Apply   >>> mirror같은 modifier를 bake 하기

Add modifier - Multiresolution

Subdivide

Sculpt Mode

    F : 브러쉬 범위 조정

    Shift + Click = smooth?

    Ctrl + Click = pushing in?


11.

Sculpt Mode

    Texture  >>>>  noise

    Stroke Method


12.

Material

     +NEW

Edit mode - face선택  

     +NEW  >>face에 material 지정가능


13.

Number 0 : 카메라뷰

Ctrl + Alt + 0 : 카메라 위치 시키기

카메라 선택하고 R : rotation

F12 : Re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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