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MB = VIEW 회전
shift + CMB = VIEW 이동
휠 = 줌인
ctrl + 휠 = view 좌우이동
shift + 휠 = view 상하이동
RMB 클릭 + 무브 = 오브젝트를 이동시키기
>>LMB 확정
>>RMB 원래대로 돌림
TAB = back and forward
A = select and deselect all
tools - loop cut and slide (ctrl+R)
ctrl + alt + Q = 4개 view로 보기
RMB = 오브젝트 선택
ctrl + LMB = 오브젝트 선택 라소툴
s = scale
g = move
r = rotate
ctrl + 마우스이동 : 스냅 이동
e = extrude
alt + e = extrude option
k = knife (선을 긋고 엔터로 확정)
4.
face 선택후
Ctrf + F : face tool 메뉴가 뜬다.
Inset faces (I)
Extrude - region(vertex normal) (alt+e)
delete - face
오른쪽 툴의 [렌치표시]
add modifier - mirror
add modifier - subdivision surface
5.
(I)Inset faces
(E)Extrude
Extrude - region(vertex normal) (alt+e)
(ctrl+R) : loop cut and slide
6.
(I)Inset faces
(E)Extrude
g = move
(ctrl+R) : loop cut and slide
Extrude - Region(Vertex Normals)
>>> 육면체에서 4면을 밖으로 extrude할때
7.
Add modifier - Subdivision surface
>>> 모델을 부드럽게 하기
(ctrl+R) : loop cut and slide
(I)Inset faces
8.
Add modifier - Mirror
Create-Empty
Mirror Object
9.
shift+C 기준점을 원점으로 하기
empty-empty >>> mirror 에서 mirror object 로 사용
k = knife (선을 긋고 엔터로 확정)
(ctrl+R) : loop cut and slide
Shift + D = duplicate
Ctrl + J = Join. 하나의 오브젝트로 합치기
Add modifier - Subdivision surface
>>> 모델을 부드럽게 하기
10.
Apply >>> mirror같은 modifier를 bake 하기
Add modifier - Multiresolution
Subdivide
Sculpt Mode
F : 브러쉬 범위 조정
Shift + Click = smooth?
Ctrl + Click = pushing in?
11.
Sculpt Mode
Texture >>>> noise
Stroke Method
12.
Material
+NEW
Edit mode - face선택
+NEW >>face에 material 지정가능
13.
Number 0 : 카메라뷰
Ctrl + Alt + 0 : 카메라 위치 시키기
카메라 선택하고 R : ro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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