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UxdPtVAz6Do&list=PLdcL5aF8ZcJvaLgirnTuH8-4Ro5Ou-YsZ&index=3
0:00 Intro
0:53 NLA using an Armature
5:06 Complex NLA example
8:13 Basic Timing
9:04 Smooth NLA Transitions
11:55 Wave & Check Watch Actions
15:14 Tracks & Strips (tips)
18:17 Mixing IK & FK Actions
23:15 Forward Motion
26:52 Re-timing using Animated Strip Time
31:20 Free Forward Motion
37:53 Additive NLA Actions
44:43 NLA: Additional Learning Resources
46:04 Like & Subscribe
Strip time 을 이용해서 앞으로 이동하는 속도와 보폭을 미조정하기.
앞으로 가는 속도만 조정가능.
-->26:53
다른 회전등은 그래프 에디터에서 미조정하기.
-->31:24
NLA 에디터에서 Blending:Add 로 회전할 때 몸 기울기를 추가하기
-->3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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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l+Space 현재 창을 전체화면으로 보기
애니메이션 에디터 창 구성하기
timeline
Action Editor(Dope Sheet) :: Graph Editor
Nonlinear Animation
*PlayBack 창
Shift <- -> 프레임을 처음 끝으로 이동하기
Ctrl + C , Ctrl+Shift+V : 좌우 반전 포즈로 붙여넣기
X 키프레임 삭제
*액션 에디터(Dope Sheet)
Ctrl+Tab : 그래프 에디터로 전환
Push Down 버튼 : NLA 에디터 제일 위에 애니메이션 넣기
Stash 버튼 : NLA 에디터 제일 아래에 애니메이션 넣기
그래프의 점들을 클릭하고 T 키로 Interpolation 을 조정
*NLA 에디터
S 길이 조정
H 숨기기
Tab 액션 에디터로 들어가기 (돌아올때 Tab)
Shift+Tab 액션 에디터로 들어가며 exclusive 모드 만들기 (돌아올 때도 Shift+Tab)
shift+A : 라인 위에서 실행하면, 액션을 지정해서 NLA라인에 불러오기
트랙 사이에 실행하면, new track
트랙에서 page up down : 트랙 위 아래로 옮기기
라인 위에서 tap을 하면 Action 에디트 모드로 전환.
shift+tap 은 아이솔레이션 에디트.
IK-FK 변환 항목에 i로 키를 넣을 수 있다.
Extrapolation을 Hold Forward로 하면 애니메이션이 무한대로 이어진다.
*그래프 에디터 창
Home키를 누르면 화면 전체로 보임
그래프의 점들을 클릭하고 T 키로 Interpolation 을 조정
modifier - cycles 로 반복구간 설정
Channel - Extrapolation Mode - Linear Extrapolation : 무한대로 반복되도록 선을 늘려줌.
애니메이션에서 IK FK를 스냅하면서 작업을 하면 각각의 프레임에서 스냅이 이루어져 엉망이 된다.
이때는 (AutoRig) Tool 탭에 있는 Bake IK>FK FK>IK로 베이크를 하고 작업을 이어가면 된다.
--> IK>FK FK>IK에 애니메이션 키를 Insert 하는 것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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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ture을 이용해서 Action Editor 에서 애니메이션 편집. fake user 걸어주기.
Push down 버튼으로 NLA 에디터로 넘겨줌.
Auto Blend In/Out 을 체크. 또는 Blend In/Out을 입력해서 액션을 끝맺어 주기.
Blending : Comb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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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1YkG0LmkIrU
21:20 -> 옷의 물리시뮬레이션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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