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답변
언리얼 엔진에서 액터를 X축 방향으로 매초 일정하게 이동하는 블루프린트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 줄게.
📌 블루프린트 코드 (Tick 이벤트 활용)
- 언리얼 에디터에서 블루프린트 액터 생성
- 우클릭 > Blueprint Class 선택
- 부모 클래스를 Actor로 설정
- 생성된 블루프린트를 더블 클릭하여 편집 창으로 이동
- Event Tick 노드 추가
- Event Tick은 매 프레임마다 실행됨
- 이걸 이용해 액터를 계속 이동할 수 있음
- 이동 속도 변수 만들기
- Float 타입 변수 MoveSpeed를 생성하고 기본값을 예를 들어 100.0으로 설정
- 이동 로직 구현
- Event Tick → Add Actor World Offset 노드 추가
- Add Actor World Offset의 Delta Location에 (X= MoveSpeed * Delta Seconds, Y=0, Z=0) 연결
📌 블루프린트 구성
- Event Tick
- Delta Seconds(노드의 입력 값)
- MoveSpeed(속도 변수)
- Multiply(MoveSpeed × Delta Seconds)
- Make Vector(X=결과 값, Y=0, Z=0)
- Add Actor World Offset(Make Vector 연결)
📌 최종적으로 구현되는 기능
- MoveSpeed 값(예: 100)이 설정되면 초당 100cm(X축 방향) 이동
- Delta Seconds를 곱해 프레임 속도에 따라 일정한 속도로 움직임
이렇게 하면 매초 일정하게 이동하는 액터를 만들 수 있어! 🚀
'개발 > 언리얼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 Replicates 항목 설명 (멀티플레이) (0) | 2025.02.26 |
---|---|
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 파일 GitHub 관리하는 법 (0) | 2025.02.20 |
UE5 / Z방향 -1000 이하로 액터가 내려가지 않을 경우 해결책 (0) | 2025.02.18 |
UE5_튜토리얼_인덱스_SmartPoly (0) | 2025.02.17 |
UE5_튜토리얼_인덱스_Gorka (0) | 20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