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답변

 

언리얼 엔진에서 액터를 X축 방향으로 매초 일정하게 이동하는 블루프린트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 줄게.


📌 블루프린트 코드 (Tick 이벤트 활용)

  1. 언리얼 에디터에서 블루프린트 액터 생성
    • 우클릭 > Blueprint Class 선택
    • 부모 클래스를 Actor로 설정
    • 생성된 블루프린트를 더블 클릭하여 편집 창으로 이동
  2. Event Tick 노드 추가
    • Event Tick은 매 프레임마다 실행됨
    • 이걸 이용해 액터를 계속 이동할 수 있음
  3. 이동 속도 변수 만들기
    • Float 타입 변수 MoveSpeed를 생성하고 기본값을 예를 들어 100.0으로 설정
  4. 이동 로직 구현
    • Event Tick → Add Actor World Offset 노드 추가
    • Add Actor World Offset의 Delta Location에 (X= MoveSpeed * Delta Seconds, Y=0, Z=0) 연결

📌 블루프린트 구성

  • Event Tick
    • Delta Seconds(노드의 입력 값)
    • MoveSpeed(속도 변수)
    • Multiply(MoveSpeed × Delta Seconds)
    • Make Vector(X=결과 값, Y=0, Z=0)
    • Add Actor World Offset(Make Vector 연결)

📌 최종적으로 구현되는 기능

  • MoveSpeed 값(예: 100)이 설정되면 초당 100cm(X축 방향) 이동
  • Delta Seconds를 곱해 프레임 속도에 따라 일정한 속도로 움직임

이렇게 하면 매초 일정하게 이동하는 액터를 만들 수 있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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