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de Scroll 화면에서 액터의 물리 충돌 후 Y축 이동을 제한 하려고 했는데, 2번으로 해결함. 1,3번은 액터를 계속 밀어낼 때 Y축 이동이 계속 일어남.(추가 연구가 필요)
DeepSeek 답변
언리얼 엔진에서 액터가 물리적인 충돌 시 Y축으로 움직이지 않도록 하려면, 블루프린트에서 해당 액터의 물리 설정을 조정하면 됩니다. 아래는 그 방법입니다:
1. 액터의 물리 설정 조정
- 액터 선택: 블루프린트 에디터에서 해당 액터를 선택합니다.
- 디테일 패널 확인: 오른쪽의 디테일 패널에서 Physics 섹션을 찾습니다.
- 물리 활성화: Simulate Physics를 체크하여 물리 시뮬레이션을 활성화합니다.
- 축 고정: Constraints 섹션에서 Lock Position의 Y축을 체크합니다. 이렇게 하면 Y축으로의 이동이 고정됩니다.
2. 블루프린트에서 Y축 고정
블루프린트 그래프에서 직접 Y축 이동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 이벤트 그래프 열기: 액터의 이벤트 그래프로 이동합니다.
- Tick 이벤트 사용: Event Tick 노드를 추가합니다.
- 현재 위치 가져오기: Get Actor Location 노드를 사용하여 액터의 현재 위치를 가져옵니다.
- Y축 고정: Break Vector 노드로 위치를 분해한 후, Y값을 원하는 값으로 고정합니다 (예: 0 또는 초기 Y값).
- 새 위치 설정: Make Vector 노드로 X와 Z값은 그대로 유지하고, Y값만 고정된 값으로 설정합니다.
- 위치 업데이트: Set Actor Location 노드를 사용하여 액터의 위치를 업데이트합니다.
3. 물리 제약 컴포넌트 사용
액터에 Physics Constraint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Y축 이동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더 복잡한 물리 시뮬레이션에 유용합니다.
- Physics Constraint 추가: 액터에 Physics Constraint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 제약 설정: Linear Limits에서 Y축 이동을 제한하도록 설정합니다.
이 방법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Y축 이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경우에는 첫 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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