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Ops BoxCutter 단축키
https://www.youtube.com/watch?v=Yodb3m6Co4s
https://www.youtube.com/watch?v=qR5PkHUl4yQ
https://www.youtube.com/watch?v=OOg6EsziTBI
------------------------------------------------------------------
alt+W : HardOps 모드 들어가기
alt+V : View포트 옵션
alt+M : 매터리얼 옵션
------------------------------------------------------------------
Q : HardOps 옵션
ctrl + ` : HardOps Helper
Q - Bevel 중에 H : 상세 옵션 표시
Q - Bevel 중에 1 2 3 : 베벨 프로파일 변경
Q - Bevel 중에 Z : 와이어 프레임 표시
Bevel 후에 Q - Sharpen : Weighted Normal를 걸어줌.노멀 찌르러짐 해소.
에디트 모드에서 면 선택 후에 Q - Curve/Extract를 shift+L클릭으로 선택 : 면을 solidify해서 새로운 오브젝트 만듬
에디트 모드에서 엣지 선택 후에 Q - Curve/Extract를 L클릭 하면 파이프 모양의 오브젝트를 새로 만듬
에디트 모드에서 Inset 한 면을 클릭 후, Q-EM_Macro + alt+L클릭 : Normal extrude 기능. shift, ctrl 각각 다른 모양으로 변형해줌.
에디트 모드에서 면 선택 후에 Q-Mesh Tools- Slection to Boolean : 면을 boolean cutter로 사용
ctrl+Sharpen을 하면 boolean modifier이 전부 apply 된다. (주의)
Operation-Smart_Apply : bevel, weighted normal을 제외하고 apply 해줌
alt+X : 미러. Tab 어드밴스모드. D 미러메뉴. shift+L클릭으로 미러기즈모 선택.
오브젝트 클릭 + shift 오브젝트 클릭 + alt+X : 미러
Q-Array : Array추가. X switch axis. A add new array.
면 선택 후, Q-Mesh Tools-Align View : 면을 수직으로 카메라 위치를 이동해줌. (ctrl+Q로 숏컷 설정해서 쓰자)
------------------------------------------------------------------
D : BoxCutter 옵션
L마우스 클릭 : 커터가 안보임
shift+L마우스 클릭 : 커터가 보임
alt + X : 미러
shift + 2 : 커터를 숨김/보이기
Ctrl : Dot옵션을 켜 놓으면 Align 위치가 표시된다.
X : 커터 모드 변경. cut, slice, union, inset
T : solidification. 커터 안 쪽 두께 변경. shift+T 사다리꼴로 만들기`
K : Kinfe Cut. 나이프 모드로 변경
B : 베벨. Q를 누르면 quad모양으로 바뀜. shift+F 누르면 quad가 바깥쪽으로 바뀜.
Q - Operations - clean mesh : 쓸모없는 메쉬 정리
Y : 커스텀 커터로 만들기. 커터한 모양 전체를 박스로 둘러 싸고 Y를 누름
W : Wedge. 비탈 모양 cut. ctrl을 누르면 45도 고정을 해준다. W를 다시 누르면 방향 전환.
R : 커터 로테이트
V : array. V를 한번 더 누르면 원형 arrry. X array axis 변경
커터를 duplicate하고 Q-Setting-Shade Solid 하면 일반 오브젝트로 변경할 수 있다.
shift + V : cutter orientation/alignmet 메뉴
Ngon 커터에서 Cyclic옵션을 끄고 그리기. T 굵기. B 베벨. Ctrl을 누르면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
'개발 > 블렌더.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 애드온 / Machin3tools 단축키 (1) | 2024.12.02 |
---|---|
리소스 : 알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ahpha (0) | 2023.04.12 |
메모 : 블렌더 쉐이더 Blender Shader (0) | 2023.04.10 |
Makehuman 캐릭터 생성 프로그램 (0) | 2023.03.28 |
레이어 블렌딩 모드 (블렌더) (0) | 2023.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