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언리얼 포스트 프로세스 아웃라인 그리기
https://www.youtube.com/watch?v=9KvUfnrHcqM
UE5 언리얼 포스트 프로세스 카툰 쉐이더
https://www.youtube.com/watch?v=mzydOmgN7mc
Project setting - Custom Depth-Stencil Pass : Enabled with Stencil 로 설정해야 한다.
PPI 파일들을 PostProcessVolume의 Post Process Materials 에 설정해야 한다.
카툰 쉐이더는 Project setting에서 Rendering을 Lumen을 None으로 설정하면 인위적인 빛처리가 없다.
아웃라인, 카툰 쉐이더 모두 Custom Depth를 설정한 액터에 적용 된다.
'개발 > 언리얼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 Retargeting(5.4~) (0) | 2024.12.14 |
---|---|
언리얼 / Texture streaming pool over budget (0) | 2024.12.14 |
UE5 머티리얼 에디터 단축키 (0) | 2024.11.10 |
Blender Unreal Engine 5 Rig (1) | 2024.11.01 |
Soft Class reference (2) | 2024.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