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스턴스 페이터 - 피부 텍스처링
https://www.youtube.com/watch?v=s0DhvFML7oM

베이스 컬러 빨간색A 위에 진한 빨간색(혈관) 페인트 레이어B를 하나 올린다
B에는 블랙마스크를 걸고 마스크 아래에 필레이어를 넣는데 Normal + Screen(light) 레이어로 올린다.
  필레이어의 gray sclae 은 아래에서부터 3D Perlin noise Fractal, Bnw Spots3, Cells1
  제일 위에 페이트레이어를 넣어서 혈관 표현을 한다.
B위에 보라색 레이어C를 넣고 블랙마스크-페인트레이어를 걸어서 눈, 코 들어간 부분에 색을 칠한다.
C위에 피부색 레이어D를 넣고 블랙마스크-페인트레이어를 걸어서 Dirt3, Smooth noisy 로 전체적인 피부를 칠한다.
D위에 sun damage 레이어E를 넣고 블랙마스크-필레이어를 걸어서 3d simplex noise, clouds1 을 normal+multiply 모드로 걸어준다
    multiply가 지워주는 역할을 한다.
레이어E에 Dirt3를 추가하고 screen 모드로 걸어준다.
    screen 모드가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레이어E에 페인트 레이어를 추가하고 multiply모드로 걸고 칠한다. (블랙을 칠하면 지워주는 효과)
주근깨 레이어 F 를 추가하고 페인트 레이어로 그려준다. 위에 blur, warp 필터를 추가해서 변형 해준다.
    마지막에 레이어F의 페이트 레이어에 smooth noisy 브러쉬로 터치해 준다.
블랙헤드 레이어 G를 추가하고 블랙마스크에 generator - curvature 를 추가한다. 페인트 레이어를 넣어 블랙헤드를 표현한다.
    2018에는 curvature 제네레이터가 없으므로 bitmap mask 에 curvature 를 넣어서 사용
입술용 폴더를 만들고 폴더에 블랙마스크를 추가하고 마스크에 페인트 레이어를 추가해서 입술을 손으로 색칠함
폴더 아래에 입술 베이스 컬러 페인트 레이어H를 넣으면 앞에 작성한 마스크 부분에만 적용됨.
    레이어 H에 블랙 마스크를 걸고 마스크에 필레이어추가. 필레이어의  grayscale에 Thickness맵을 넣어줌.
    필레이어 위에 levels 를 넣어서 범위를 조정
페인트 레이어의 모드를 Base color, Paththrough로하고 에 filter:HSL Perceptive, Levels, Sharpen를 걸어주고 전체 색감을 조절.
roughness 채널을 추가하고 levels-roughness 를 걸어서 전체적인 러프니스 조정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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