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XGbx-eUWEno&t=31s
파트17까지 학습완료
------------------------------------------------------------------------------------
*Player Controller : BP_TopDownController
Get Location Under cursor
Distance(Vector) : 두 벡터의 거리를 구함
Get Class Defaults : 클래스의 디폴트 값을 가져옴
------------------------------------------------------------------------------------
*Player Character : : BP_TopDownCharacter
(Character Movement) - Set Movement Mode
Set Actor Rotation
RInter To : Rotate smoothly
Get World Delta Seconds
Get Actor Location - Find Look at Rotation
(Actor) - Get Distance To
(CharacterMovement) - Stop Movement Immediately
(Array) - Set Array Elem
(Player Controller) - Get Hit Result Under cursor by Channel
Find Nearest Actor
Get All Actor Of Class
------------------------------------------------------------------------------------
*BP_Chest
Event ActorOnClick : (TopDown 컨트롤러에서 Enable Click Events를 체크할 경우 사용가능)
(Character)-Jump
------------------------------------------------------------------------------------
*Widget
(Progress bar) - Set Fill Color and Opacity
(Progress bar) - Set Percent
(Image) - Set Brush from Texture
Slot as Canvas Slot : 텍스트 같은 슬롯의 캔버스 위치를 조정
Project World to Screen : 3D 오브젝트 위치를 위젯 2D 위치로 전환
Random Float in Range
Play Animation Forward
Animation Finished(xxx) : 특정 슬롯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호출
Remove from Parent
Get Viewport Scale
Get Life Span : Set Life Span 으로 설정한 액터 제거까지 남은 시간
Normalize to Range : 지정 범위를 0-1 사이 값으로 노말라이징.
Get Player Character - Get Component by Class
컴포넌트의 EVENT DISPATCHEAS 에서 Onbuff 를 만들어 call 하고,
위젯에서 Bind Event to Onbuff 로 신호를 bind 해서 처리한다.
Add Child to XXX
------------------------------------------------------------------------------------
*BPC_StatsComponent
(Actor) - Bind Event to On Take Any Damage : 액터가 데미지를 받을 때 마다 이벤트를 호출
(Map) - find
(Map) - add
------------------------------------------------------------------------------------
*BP_Ability / BP_AbilityEffect
(Actor) - Get Component by Class
Spawn Actor from Class
(Collision) - Get Overlapping Actors
Get Actor Forward Vector
Get Actor Location - Get Unit Direction (Vector) : 두 벡터 간의 방향을 구한다.
참조 : BeginPlay 를 우클릭해서 Add call to parent function 으로 부모 클래스 이벤트를 부를 수 있다.
참조 : Get xxx 로 부모 클래스 변수를 불러 올 수 있다
참조 : BeginPlay 직후에 Collision 체크가 안될 경우에는 Delay 를 0.2초 넣어줘야 한다.
Set LIfe Span : 0은 무한대. 숫자를 세팅하면 일정 시간 후에 액터를 제거 함.
Attach Actor To Actor
Get Attached Actors
Get Class : 클래스 종류를 반환. 같은 클래스 인지 비교할 때 사용
(Array) - ADDUNIQUE : 배열에 중복하지 않게 저장
Get Attach Parent Actor : Attach 대상이 된 Parent Actor 를 반환
------------------------------------------------------------------------------------
*Animation Blueprint
Try Get Pawn Owner Get Velocity Vector Length : Speed
Get Actor Rotation Calculate Direction : Direction
------------------------------------------------------------------------------------
*AI
(AIController) - Run Behavior Tree
(Task) - AI Move to
GetRandomReachablePointInRadius
Get AI Controller
Distance : 두 액터의 거리를 구함
(AIController) - Get Blackboard - Set Value as XXX
(AIController) - Get Blackboard - Clear Value
'개발 > 언리얼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 Walking 모드에 Z축 이동 코드 추가하기 (0) | 2025.02.12 |
---|---|
UE5_블루프린트 메모_RTS (0) | 2025.02.12 |
UE5 / TSet (0) | 2025.02.04 |
UE5 / Dot Product (0) | 2025.02.04 |
UE5 / Object Reference, Class Reference, Soft Object Reference, Soft Class Reference (0) | 2025.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