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5 메모

*기본조작------------------------------------
마우스 클릭 + WASD : 씬 카메라 이동
Alt + 왼쪽마우스 : 물체 피벗 보기
Alt + 오른쪽마우스 : 줌인 줌아웃

Ctrl + Space : 컨텐츠 창 열기
F : 포커스
G : 게임뷰 (빛, 카메라 안보이기)
Q W E R : 선택, 이동, 회전, 비율

Ctrl + D : 복제
Alt 누르고 드래그 : 복제
Shift 누르고 드래그 : 이동하며 카메라가 따라감

END : 오브젝트를 바닥에 스냅시킴
F10 : 풀 스크린 보기
Ctrl + L : 태양의 방향을 조정
Shift + F1 : 플레이 화면에서 마우스 커서 보기
~ : 플레이 화면에서 커맨드 창 띄우기. (t.maxfps 30)

Ctrl + 1 : 카메라 위치 북마크
Ctrl + Shift + H : FPS 보기
H : 숨기기
Ctrl + H : 숨기기 취소
Ctrl + B : 오브젝트의 파일 위치로 바로 가기


*임포트 익스포트 ---------------------------------------
노말맵 텍스쳐, Flip green channel 체크 (openGL -> DirextX)
FBX 임포트 할 때, Do not create Material 선택, Import Texture 언체크
프로젝트 옮기기 (마이그레이션) Migrate 옮길 폴더를 지정 후 클릭


*매터리얼------------------------------------
Material (Master) -> Material Instance
Base color  eRGB O
Roughness eRGB X
Normal eRGB X    Compression setting : normal map
Metalic eRGB X

Ctrl + E : 매터리얼 에디터 창 열기
C : 코멘트 넣기
1 + 클릭 : constant  (1-4)
S+클릭 : constant parameter
V + 클릭 : VectorParam
L + 클릭 : Lerp, Linear Interpolate
M + 클릭 : Multiply
T + 클릭 : texture sample

Texture Coordinate
Flatten Normal
StaticSwitchParameter


*블루프린트 스크립트-------------------------
B + 클릭 : Branch
Ctrl + Var 드래그 : Get
Alt + Var 드래그 : Set
선을 두번 클릭해서 점을 추가
Ctrl + D : 복제

World Settings - GameMode override 'BP_ThirdPersonGameMode'
Blueprint class - Actor

On Component Begin Overlap
Cast to BP_ThirdPersonCharactor
Add Custom Event
Event Tick
Add Actor Local Rotation
make rotator
VARIABLES
    Instance editable : 체크
    Expose on spawn : 체크
Volume - TriggerVolume
LEVEL BLUEPRINT
Add on actor Begin Overlap
UserInterface - Widget Blueprint
Create widget
add to viewport


*Widget------------------------------
canvs panel
Text


*Global Post Process Volume-------------------------
Exposure
metering mode : manual
Exposure compensation: 수치 입력 (13.25)
Bloom - Intensity : 2
Infinite Extend(unbound) : 체크
Global Ilumination  : Lumen
Lumen Global Ilumination 설정하기
    Final gather Quality : 그림자 노이즈 제거


*Lumen-------------------------
World setting
    Force No precomputed Light : 체크
Build - build all levels
Light - mobility : movable
Post Process Volume
    Global Ilumination : Lumen
    Reflection : Lumen
Point Light - Intensity
                source radius
                Temperature
                Indirect Lighting Intensity


*Baked Light-------------------------
Light - Mobility : Static
Build - Build all levels
world setting
Static Lighting Level Sclae x Indirect Lighting Quality = 1
Lighting Quality : Medium
Lit - Optimization Viewmodes - Lightmap Density
Overriden Light Map Res : 256
Visual Effects - Sphere ReflectionCapture
Build reflection capture


*Land Scape-------------------------
SkyAtmosphere
SkyLight. real time capture : 체크
Exponential Height Fog
[ ] : 브러쉬 사이즈
LandscapeLayerBlend


*메가 스캔-------------------------
MI - Albedo - brightness
      Metallic
      Roughness
      Normal


*Foliage---------------------------
MI - Translucency
      Wind - Enable GrassW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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