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메모
해상도
1280 x 720 1.77
1920 x 1080 1.77
**카메라
Signal
get_viewport().get_canvas_transform()
Matrix32 transform:[Vector2 x, Vector2 y, Vector2 origin]
get_viewport().set_canvas_transform(transform)
Globals.get("display/width")
Globals.get("display/height")
onready var
OS.get_window_size()
floor()
**tileset
Edit - Use snap
Edit - Show grid
Node / add PNG file /
StaticBody2D
CollisionShape2D
Scene - Convert To - Tileset
Node2D
Tilemap
**Animation
AnimationPlayer
insert
flip
modulate
opacity
**Grid
KinematicBody2D
Input.is_action_pressed()
get_cell_size()
var grid = []
grid.append([])
randi() % int(grid_size.x)
enum ENTITY_TYPES {PLAEYR, OBSTACLE, COLLECTIBLE}
var new_obstacle = Obstacle.instance()
add_child(new_obstacle)
new_obstacle.set_pos(map_to_world(pos) + half_tile_size)
world_to_map()
map_to_world()
get_parent()
self
get_node("Player")
If not is_moving and direction != Vector2():
abs()
Shift F11 전체화면
Shift F1 함수도움말
Ctrl X
Ctrl V
Ctrl B 듀플리케이트
Ctrl +- 화면줌인아웃
Alt 위 아래 좌 우 라인옮기기
Ctrl 엔터 다음줄로 가기
Shift 엔터 한줄 넣기
Ctrl Alt T 빈공간 정리
Ctrl K 주석으로 변환
Ctrl Alt O 창선택열기 퀵오픈
Ctrl shif O 씬열기
Ctrl Alt 좌 우 편집창 돌아가기 앞으로 가기
Ctrl L 라인으로 가기
Ctrl F 함수로 가기 F3 선택단어로 이동 Shift F3 돌아가기
Ctrl R 바꾸기
F9 브레이크 포인트 Ctrl . , 포인트 이동
Ctrl Shift F9 브레이크 포인트 해제
direction.normalized()
export var
Sync scene chan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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