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기본
Create - Animator controller
Player 에 Animator를 추가
Animator 의 Controller 에 생성한 Animator controller를 지정
Animation 창에서 Create new clip 으로 Animation 생성
이미지를 끌어넣기로 배치하면 애니메이션 구현
Animator controller 에 각 animation 을 Trasition 화살표로 연결
Parameters의 + 버튼을 눌러서 애니메이션 파라미터 설정
스크립트에 아래와 같이 구현
public Animator animator;
animator.SetBool("moveR", true);
animator.SetBool("moveR", false);
(1)본 애니메이션
https://www.youtube.com/watch?v=EmbA-AitPow
assets-image
sprite mode = single / multiple
sprite editor
slice type = automatic
[slice]
left click
[apply]
left click & drag
order in layer
이미지 안에 피벗포인트를 드래그 해서 지정
Window - Animation - Animation (Ctrl+6) : Open animaiotn timeline
Character 선택 animaiotn timeline 에서 [Create] 클릭
[녹화]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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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https://www.youtube.com/watch?v=RGYdzTOvKXQ
type = sprite
mode = multiple
Sprite editor - slice
type = aoutomatic [apply]
GameObject - 2D Object - Sprite
Animation 탭 [Create]
sprite에 각각 스프라이트를 드래그해서 올린다
order in layer 순서
파트들을 보모-자식관계로 만들고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Add Property]-Sprite Renderer-Sprite
Sprite 라인에 드래그해서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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