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기본


Create - Animator controller

Player 에  Animator를 추가

Animator 의 Controller  에 생성한 Animator controller를 지정

Animation 창에서 Create new clip 으로 Animation  생성

이미지를 끌어넣기로 배치하면 애니메이션 구현

Animator controller 에 각 animation 을 Trasition 화살표로 연결

Parameters의 + 버튼을 눌러서 애니메이션 파라미터 설정

스크립트에 아래와 같이 구현

    public Animator animator;

    animator.SetBool("moveR", true);

    animator.SetBool("moveR", false);




(1)본 애니메이션

https://www.youtube.com/watch?v=EmbA-AitPow

assets-image
     sprite mode = single / multiple
     sprite editor
    slice type = automatic
            [slice]
            left click
    [apply]
    left click & drag
     order in layer
     이미지 안에  피벗포인트를 드래그 해서 지정

Window - Animation - Animation  (Ctrl+6)  : Open animaiotn timeline
Character 선택 animaiotn timeline 에서 [Create] 클릭
[녹화]클릭

------------------------------------------------------------------------------------------


(2)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https://www.youtube.com/watch?v=RGYdzTOvKXQ

type = sprite
mode = multiple
Sprite editor - slice
    type = aoutomatic   [apply]
GameObject - 2D Object - Sprite
Animation 탭 [Create]
    sprite에 각각 스프라이트를 드래그해서 올린다
order in layer  순서
파트들을 보모-자식관계로 만들고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Add Property]-Sprite Renderer-Sprite
Sprite 라인에 드래그해서 올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