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 단축키 정리
(Instruction to maya 2015)

(2)
alt + B  >>  view 배경 이미지 바꾸기
    window - setting / preferences - preferences

alt + LMB  >> 오브젝트 회전
alt + CMB  >> view 이동
alt + RMB  >> view 확대, 축소

F  >> 포커스
Space >> View 전환 (뷰 하나만 보기 <-> 4개 뷰보기)
빈공간에서 Space >> 핫박스(메뉴모음) 열기


(3)
ctrl + A >> Attribute Editor

(4)
file - set project
file - project window

(6)
4  >> wire frame
5  >> shading
6  >> hardware texturing

(7)
Q  >> select
    shift + 클릭  >> 연속선택
    마퀴 + alt   >> 선택영역이동
    ctrl + 클릭  >> 선택해제
W  >> move
E  >> rotate
R  >> scale

modify - freeze trasformation  >> 지금 위치정보를 dafault로 함

(8)
RMB 클릭 - Box up - 콤포넌트 선택
F8  >> 콤포넌트 선택 모드 on/OFF
Modeling toolkit

(10)
outliner 에서 두 물체를 선택 후 (), P >> parent 설정
outliner 에서 CMB 누르면서 이동 >> 계층이동
shift + P  >> parent 해제
ctrl + G  >> 그룹만들기

(13)
<shelf>
메뉴에서 ctrl+shift 클릭 >> shelf 에 메뉴 넣기
스크립트에서 CMB 누르고 드래그 >>  shelf 에 메뉴 넣기

(15)
view - image plane - import image

(17)
<Quad Draw>
Modify - make live
mesh tools - quad draw tool 또는 modeling tool kit
  점(vertex)을 그리고 shift 클릭 면(face) 생성
  ctrl + shift 클릭 >> face 삭제
  ctrl  >> edge 생성
  shift >> relax

(18)
X  >> 스냅
vertex 배열을 scale(R)fh 직선을 만들거나
snap(X) 로 직선을 만들 수 있다.
  *retain component spacing 해제
ctrl + H  >> 숨기기
  *outliner 에서 shift + H  >> 보이기
move tool 에서 normal 체크  >> vertex 를 물체 표면에서 이동
mesh - mirror geometry >> 미러

(19)
<edge>
edit mesh - extrude
          - bridge
mesh - fill hole
mesh tools - insert edge loop tool
mesh tools - multi cut tool
(edge 선택)
ctrl + delete >> vertex 까지 다 지움
editmesh - merge component
G  >> 직전에 한 명령을 반복

(20)
mesh tools - merge edge tool
           - merge vertex tool
edit mesh - duplicate
mesh tools - insert edge loop tool
1, 2, 3  >> smooth
mesh tools - slide edge tool

(21)
mesh tools - crease tool   (3: smooth 상태에서 씀)

(22)
create - CV curve tool
modify - center pivot
create - nurbs primitives - circle
ctrl + D  >> duplicate

(24)
edit mesh - duplicate
edit mesh - extrude
edit mesh - bridge
normals - reverse
mesh - fill hole
display - polygons - face normal
  *shell 만들기 : face 선택 > 모델링 toolkit > extrude

(25)
[animation] - create deformers - Lattice
edit - delete by type - history
edit mesh - extrude

(26)
modify - freeze trasformations
edit mesh - duplicate

(27)
edit mesh - bevel

(28)
"D" or "insert"  >> pivot 기준 이동
Ctrl + G >> 그룹설정
edit - Duplicate special >> [instance]

(29)
normal - harden edge
modify - freeze trasformation
ctrl + D  >> duplicate
edit - duplicate special
mesh - combine
edit - delete by type - history
[animation] - create deformers - Nonlinear - B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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